2024.01.24 10:59
如剛 위성현(34世, 안항공파)/재경종친회장
사랑하는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蟬巖 위옥량 前재경종친회장님의 건강상 사임으로 부득이 재경종친회장으로 2023년10월6일 취임한 제10기 제24대 회장 위성현입니다. 종친회를 아끼면서 사명감으로 이끌어 가실 종친분들이 많은데 부족한 저를 재경종친회장직의 막중한 임무를 맡겨 주시니 양어깨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먼저 재경 거주 회원님들께서 재경종친회를 반석 위에 우뚝 올려놓으신 반백년 피땀의 노고에 감사를 전합니다.
또한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여 비약적인 발전에 헌신한 전임 회장님들의 지혜의 면면을 거울삼겠습니다. 재경종친회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 한쪽을 짓누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거슬러 올라가 2015년 재경종친회와 청장년회 총무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동안 느꼈던 업무 중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가고자 하는 몇 가지 안(案)을 재임하는 동안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젊은 피 수혈에 앞장서겠습니다. 종친회를 유지, 발전시키려면 후진양성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젊은 세대의 개인주의 성향으로 자신들의 근본 뿌리조차 무관심해 심지어 망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결국 종친회에 참여하는 평균 연령이 점점 고령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젊은 종친 인재들이 점차 ‘관심과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 등 젊은 피 수혈 전략을 구체적으로 도입해 시행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메이져 행사로 매년 10월 셋째 주 토요일에 개최하는 “한마음 행사”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미 더욱 개발, 육성, 발전시키겠습니다. 또한 씨족 내 각 지회 및 상설기구와 연대해서 폭넓게 확대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종친 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많은 추억과 함께 그날이 기다려지는 행사가 될 것을 소망합니다. 앞의 두 안건에 대해 저의 노력과 종친님들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회장으로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비전 있는 희망찬 재경종친회로 거듭나도록 적극 힘을 보태겠습니다! 소통과 혈정으로 똘똘 뭉쳐 재경종친회의 미래가 비상(飛上)하도록 합시다! 종친님들의 고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종친님들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장흥위씨 재경종친회장 如剛 위성현 拜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