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사이트검색

하계수련회 소감문- 위성수

운영자 2021.10.06 13:09 조회 수 : 59

[크기변환]5위성수.jpg

위성수

(목포대/위홍/안항공/장흥 관산)

 

대면으로 서로 얼굴을 보면서 같이 수업을 듣고 같이 밥을 먹는 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많았을 텐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온라인 ZOOM강의를 통해 행사가 진행이 되어서 저 뿐만 아니라 강사님들, 참가자들도 매우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일 이라는 짧다면 짧은 기간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세세하게 알려주신 강사님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다시 한번 전하고 싶습니다.

대학교, 군대 등 어디를 가나 사람들이 말하기를 와 위씨야?’, ‘위씨는 살면서 처음본다.’ 등의 대답을 많이 들었습니다. 수련회 프로그램이 ZOOM강의로 진행이 되었지만, 화상화면을 통해 서로 얼굴들을 보면서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있구나 등 느꼈으며 또 다른 한 편으로 한 공간에 이렇게 많은 위씨를 보는 진귀한 장면을 본 것 같았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장흥 위가에 성자 항렬, 그리고 안항공파인 것들을 엑셀 파일로 찾아볼 수 있는 부분이 수업 중 가장 신기했으며, 수업을 통해 장흥 위씨의 배경 및 역사 등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흥미롭고 새로웠습니다. 또한 여권이나 이력서 등의 문서작업을 제출해야 할 때 항상 영문으로 가 저 혼자 생각하기를 항상 애매모호 했는데 ‘WI’로 통일 했다는 부분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도 강사님들께서 설명을 잘해주셔서 아깝지 않는 3일 이었던 것 같습니다.

3일 동안의 수련회를 통해서 위씨로서의 자부심이 생긴 것 같고, 정말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얻어간 것 같습니다. 수련회에 참가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또 참가하고 싶습니다. 3일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로그인 정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