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사이트검색

재단법인 장흥위씨장학회 2016년 제2차 임시이사회 회의록

회의소집통지일자

2016. 5. 10.

이사정수

14

재적이사

14

 

 

1. 회의일자 : 2016. 6. 18() 11:00~13:00

2. 회의장소 : 법인 사무실

3. 출석임원 : 이사 10, 감사 1

4. 결석임원 : 이사 4

5. 회의안건

   - 1호 의안 : 장학금 지급방식 변경안

   - 2호 의안 : 장학기금의 효율적 운영방안

   - 3호 의안 : 위씨장학회 운영방식 변경안

   - 4호 의안 : 이사회 개최 회수 조정안

6. 회의내용

-이사장 : 재적이사 14명 중 과반수 이상인 10명이 참석하셨기에 성원되었

습니다.

-이사장 : 2015년도 제2회 이사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1호 의안 장학금 지급방식 변경안을 상정합니다. 안건에 대해 발의자인 위금량이사의 발의 배경 설명이 있겠습니다.

-위금량이사 : 초저금리시대를 맞아 비단 우리 장학회뿐만 아니라 모든 장학회가 장학회 기본재산의 과실금으로는 장학금 수혜 대상자를 줄이거나 지급액을 낮출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수혜대상자를 증대하는 방안으로 해외연수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이사장 : 장학금 지급방식 변경안으로 위금량이사께서 간단한 해외연수를 활용한 장학금 수혜자 증대안에 대하여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사장 : 고정관념을 깨는 신선한 발상이라 생각하지만 지금 결정하기보다는 장학사업 규칙에 문제가 있는지 등을 검토하여 시간을 두고 연구하여 하반기 이사회에서 결정하는게 좋겠습니다.

-이사전원 : 이사장의 의견에 동의하다.

-이사장 : 1호 의안의 하반기 처리에 대하여 이의제기가 없으므로 차기 처리 안건으로 채택하기로 하겠습니다.

-이사장 : 2호 의안 장학기금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상정합니다. 안건에 대해 사무국장의 설명이 있겠습니다.

-사무국장 : 장학회 기본재산을 운용하는 방법으로 현금(예금), 주식, 채권, 부동산 등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겠다. 그 중 부동산을 매입하여 임대사업을 하면 주식과 채권에 비해 안정성도 확보되고 예금 운영보다는 훨씬 수익성도 높아 부동산 임대사업에 많은 분들께서 제안하고 관심을 갖고 있으나 관계기관으로부터 수익사업 승인을 얻어내는 행정적인 업무나 정관 변경절차 등을 처리하려면 전문적인 인력이 동원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사장 : “장학기금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식이사 : 부동산임대사업을 꼭 서울에서만 할 것이 아니라 저희 강진같은 지방에 투자한다면 보다 작은 금액으로도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사장 : 이 문제 또한 쉽게 결정해야할 사안이 아니므로 시간을 두고 연구하여 좋은 방안을 찾아 보는 것으로 했으면 합니다.

-이사전원 : 이사장의 의견에 동의하다.

-이사장 : 3호 의안으로 위씨장학회 운영방식 변경안건을 상정합니다. 이 안건에 대해 위윤기(위해옥이사 )의 설명이 있겠습니다.

-위윤기(위해옥이사 ) : 그동안 장학회 이사의 모임인 이사회가 인정이 없이 장학금 지급에 대한 책임만 지는 조칙체로 유지되어왔습니다. 보다 인간적인 조칙체로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상부상조를 위해서는 이를 관리할 당담 임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총무이사제도를 신설하여 운영하자는데 사전 의견을 모아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그 적임자로 위금량이사를 추천합니다.

-이사전원 : 위금량이사의 총무이사 선임에 이의 없이 찬성하다.

-위금량이사 : 기왕 맡은 것 강하게 맡겨진 일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이사장 : 4호 의안으로 이사회 개최회수 조정건을 상정합니다.

-위금량이사 : 장학회 임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해서 종전 년2회의 이사회 횟수를 늘려 보다 많은 모임을 가졌으면 합니다.

-이사전원 : 이사회 개최횟수와 장소에 대해서도 상임이사 및 총무이사에게 위임하기로 하였다.

-이사장 : 4가지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으므로 재단법인 장흥위씨장학회 2016년도 제2차 이사회의 폐회를 선언합니다.

 

 

 

 

상기 회의내용을 명확히 하기위하여 이사회 회의록을 작성하고 참 석이사의 서명날인을 받다.

 

 2015년 제2차 이사회 출석부

참 석 자

불 참 자

직책

성명

서명날인

직책

성명

이사장

위자형

 

이사

위영오

이사

위재균

 

이사

위성재

이사

위두환

 

이사

위점기

이사

위이언

 

이사

위성환

이사

위남량

 

 

 

이사

위은진

 

 

 

이사

위금량

 

 

 

이사

위해옥

 

 

 

이사

위성식

 

 

 

감사

위현종

 

 

 


배석 : 감사 위성윤, 사무국장 위두량


로그인 정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