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9 22:06
장흥 위씨 도문회는 2011년 7월 5일자 홈페이지 대화방에 게시된 "장흥 위씨 보의론 연구에 관심 있는 종인 일동"명의의 글에 대해서 종인들의 이해를 돕고자 "보의론 연구보고서"의 확정 과정의 개요를 다음과 같이 요약, 공시합니다.
1. 장흥 위씨 보의론 연구위원회의 연구 결과 보고서는 이 문제가 제기되어 확정되기에 이르기까지 두 차례에 걸친 총회와 총회의 권한을 위임 받은 운영위원회 4차례, 운영위원회의 권한을 위임 받은 보의론 연구위원회 4차례, 그리고 23차례에 걸친 소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보고서가 확정되었으며
2. 연구위원회 본회의와 소위원회는 다수결이 아닌 만장일치제에 의한 의결절차를 거쳤습니다.
3. 보고서는 도문회의 원로지도자인 역대 도문회장 일동과 본산 파문중, 그리고 대종회의 종의를 모은 공감대 위에서 발의되어 그 결실을 보게 된 것입니다.
4. 최종 보고서는 전국 종인들의 이의신청을 접수하기 위해 1개월 간의 공고기간을 설정했으며, 도문회에서는 산하 23개파의 사문중에, 그리고 대종회에서는 전국 20개 지역 종친회에 각각 공고안을 송달하여 마감한 결과 이의신청 접수 건이 없었음으로 원안이 확정되었습니다.
5. 따라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의가 기히 종결된 사항이므로 접수가 불가함을 이에 공시합니다.
6. 다만 합당한 대안이 있을 경우 종인이면 누구나 회칙에 따라 요건을 갖추어 총회를 소집할 권한이 있습니다.
2011년 7월 15일
장흥 위씨 도문회장 위두환
보의론 연구위, 위원장 위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