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논현동 대종회관에서 2018년도 제28차 운영위원회가 2017.12.23 개최되었다. 산하기구와 지회의 빡빡한 일정상 예년에 비해 앞당겨 치르게 되었다. 운영위는 총회를 앞두고 한해 사업을 마무리하고 새해사업을 계획하는 선제적 심의기구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고문단을 비롯해 운영위원단 및 총무단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국장(두량)의 사회로 오전 11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국기에 대한 경례와 선조에 대한 묵념으로 이어졌다. 대종회장(자형)과 덕운(황량)명예고문의 당부말씀이 있었다. 대종회장(자형)과 사무국장(두량)은 배포된 회의자료를 통해 신, 구사업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했다. 또한 몇몇 질의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답했고 일부 미진사항은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는 등 줄곧 진지하게 문중사를 의논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주요 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는 총회, 회주대제, 종보 및 위씨소식발간, 장학금 수여, 수련회, 재경종친회를 비롯한 9개 상설기구 활동현황과 지회에 대해 보고했다. 수입, 지출결산은 ₩78,130,964이다.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으로 6대 메이져행사 및 9대 상설기구 사업을 보고했다. 수입, 지출예산으로 ₩94,967,924를 책정했다. '보정판 장흥위씨요람'발행비 책정과 사무국 인건비 상승으로 예년에 비해 다소 인상된 금액이다.
●2018년에 추진할 핵심사업분야는
◇'보정판 장흥위씨요람' 발간 및 예산책정,
◇자랑스러운 위씨상 대상(5호)선정,
◇요직 현역종인 데이터베이스화,
◇경문회 재창립,
◇청장년회 전국화,
◇대의원 조직 증원(300명)내실화,
◇대종회관 건립 헌성자 명판제작,
◇중국위씨 집성촌 방문 등이다.
2018.3.1 루이비스웨딩 1호점(충정로점)에서 치르질 제28차 총회에 대한 안내를 끝으로 모든 회의를 종료했다. 이후 인근 감나무집에서 대종회가 베푼 한방오리백숙으로 반주를 곁들인 식사를 하면서 덕담을 나누었다. 또한 연배순으로 제의한 건배사로 웃음꽃을 피웠다. 정유년 끝자락에서 피의 소중함을 느끼며 즐겁고 진솔한 담소가 늦게까지 이어졌다.
참석자 명단(28명)은 아래와 같다.
◇대종회(자형, 두량),
◇고문(황량, 정우, 성태),
◇부회장(승복, 성준, 구섭, 종훈, 순섭, 우진), ◇감사(경돈, 주량),
◇단체장(승렬, 성복, 형윤, 옥량),
◇지회장(신복, 윤택, 종삼, 성식),
◇화도문중(재성, 현섭),
◇총무(금량, 이환, 성록, 성진, 윤기)등이다.
본관 장흥을 비롯 광주, 강진, 대전, 남양주 마석 등지에서 새벽에 일어나 추위를 무릅쓰고 상경하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벽천)